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랜선 뜻,랜선 여행 소개

투머치이 2022. 6. 27. 17:47

랜선 뜻, 랜선 여행 소개

코로나로 인해서 외출과 여행에 제약을 받으면서 우리의 일상에서 여행이라는 단어가 낯설게 느껴졌다. 여행이라고 하면 해외여행으로 생각하지만 우리나라 대한민국도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많다.

우리나라여행도 마음대로 갈 수 없게 된 현시점에서 랜선으로 여행할 수 있는 곳을 두 군데 공유하려고 한다. 가슴 답답함을 느끼거나 어디든 떠나고 싶을 때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랜선 여행 같이 즐겨보아요.

랜선 뜻

랜선을 유선 인터넷 사용을 할 때 필요한 케이블을 뜻하는 랜을 구성하는 데 쓰이는 연결선을 말하는 것이다. 하지만 요즘 사용하는 랜선은 신조어로 인터넷으로 하는 것을 뜻한다.

 

랜선 쇼핑, 랜선 강의, 랜선 여행 등 인터넷으로 친구도 사귀고 쇼핑도 하고 여행을 하는 것을 랜선 여행이라고 한다. TV에서 여행지를 보여주는 것을 단지 시청하는 것이 아니고 나 대신 다른 사람이 여행하는 것을 같이 공유하거나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인터넷으로 보면서 마치 여행을 간 것 같은 느낌을 느끼는 것이 랜선 여행이다.

 

물론 직접 여행을 가는 것만큼의 즐거움과 감동을 주지 못하지만 나름 내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것을 보거나 여러 곳을 여행할 수 있어서 요즘 같이 집콕을 강제적으로 할 수밖에 없을 때 좋다.

 

랜선 여행은 단지 인터넷으로 여행을 하는 것 말고 여행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다란 장점이 있다. 나중에 내가 가볼 곳에 대해서 사전에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미리 정보를 얻고 여행을 간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랜선 여행을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개인적으로 여행기를 올리는 경우도 많지만 지금 내가 공유하려고 하는 곳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상업성을 배제하고 공공의 목적으로 제작한 곳이라 신뢰할 수 있다.

 

랜선여행

랜선여행을 할 수 있는 곳 몇군대를 소개한다. 랜선 여행은 단순하게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현실에서 여행하는 느낌도 같이 제공해 주어야 한다.

 

첫 번째 "대한민국 구석구석"

말 그대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 제작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특정지역을 검색하거나 테마로 검색할 수 있지만 검색창에 랜선 여행을 검색해도 된다.

 

랜선여행을 검색하면 랜선 가이드가 가이드해주는 여행부터 항공으로 촬영한 항공사진까지 아주 다양한 주재의 랜선 여행이 소개된다. 특히 가이드가 함께 하는 여행은 여행에 새로운 재미를 준다.

 

가이드 관점에서 여러 가지 여행에 대한 정보와 가이드가 느끼는 점을 함께 공유하는 것도 여행을 조금 더 풍성하게 해 주고 나와는 다른 각도로 여행지를 보는 시각을 제공해 준다.

한 편의 기행문을 읽는 느낌과 전문가가 찍은 영상은 집구석에서 여행하는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 단순하게 여행지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각각의 주재를 가지고 여행을 하는 것이라 골라보는 재미도 있다.

 

두 번째 "공공누리"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테마를 가지고 여행을 하는 곳이라면 공공누리는 아주 다양한 동영상이 있다. 공공누리의 기본 목적은 대한민국이 만든 공공저작물을 공유하는 곳이다.

 

공공저작물 중에서 사진과 영상은 너무 뛰어나서 때로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영상을 보면 농촌 여행은 시골 풍경과 안동 하회마을, 주산지, 장성, 편백나무 숲, 광주, 부산 골목 풍경 등은 너무 좋다.

 

동네 한 바퀴는 각 도시의 대표적인 곳을 촬영한 영상인데 내가 그 동내를 걸어가면서 구경하는 느낌이 든다. 가만히 영상을 바라보면 이런저런 생각에 잠기게 한다.

 

여행이란 게 누군가와 함께 하면 떠들썩하게 다니는 경우도 있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좋은 랜선 여행이 공공누리가 아닌가 싶다.

 

랜선 여행이라고 해서 일방적으로 사진이나 영상물을 반복적으로 보여준다면 정말 지겨운 여행이 될 수 있으나 지금 소개한 두 곳은 전혀 그러한 곳이 아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의 랜선 여행을 테마와 가이드가 있는 여행이라면 공공누리의 영상은 혼자 조용히 여행을 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여행이다.

 

마음에 드는 곳에서 사진을 찍듯이 마음에 드는 장면이 나오면 캡처를 해서 두고 볼 수도 있고 여행에서는 하기 힘든 같은 장소를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아니면 오늘은 휴관이라서 갈 수 없는 곳도 24시간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를 갈 수 있는 랜선 여행을 한번 떠나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2.05.07 - [분류 전체보기] - 영천 돌 할매,부산 해동 용궁사,합천 천불천탑_소원을 들어 주는 곳

 

영천 돌 할매,부산 해동 용궁사,합천 천불천탑_소원을 들어 주는 곳

영천 돌 할매, 부산 해동 용궁사, 합천 천불천탑_소원을 들어주는 곳 살다 보면 무언가를 꼭 이루었으면 하는 일이 있다. 간절히 빌면 이루어지는 말이 있지만 나의 소원을 들어주는 곳이 있다면

jenigo.tistory.com

2021.10.17 - [분류 전체보기] - 경기도 가볼만한곳 // 곤지암 화담숲, 가평 자라섬, 남양주 물의정원, 포천 명성산

 

경기도 가볼만한곳 // 곤지암 화담숲, 가평 자라섬, 남양주 물의정원, 포천 명성산

경기도 가볼 만한 곳 // 곤지암 화담숲, 가평 자라섬, 남양주 물의 정원, 포천 명성산 경기도에 가볼만한 곳은 많다. 사계절 모두 좋지만 가을과 겨울에 가볼 만한 곳 4군데를 소개한다. 곤지암 화

jenigo.tistory.com

2021.10.14 - [분류 전체보기] - 강릉 안반데기 // 멍에전망대, 은하수 시간, 가는길

 

강릉 안반데기 // 멍에전망대, 은하수 시간, 가는길

강릉 안반데기 // 멍에전망대, 은하수 시간, 가는 길 예전에는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출사 장소로 요즘은 차박의 성지중 하나인 강릉 안반데기는 대관령의 풍광과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장

jenigo.tistory.com

2021.10.09 - [분류 전체보기] - 제주 올레 6코스 // 쇠소깍 ~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제주 올레 6코스 // 쇠소깍 ~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제주 올레 6코스 // 쇠소깍 ~ 제주올레 여행자 센터 6코스는 제주 해안가 길과 서귀포 시내를 관통하는 코스이다. 제주도에서 두 번째로 큰 서귀포시내에 다양한 즐길 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재미

jenigo.tistory.com

2021.02.10 - [분류 전체보기] - 구인사,도담삼봉, 영월 한반도지형_중부내륙 당일여행코스

 

구인사,도담삼봉, 영월 한반도지형_중부내륙 당일여행코스

구인사, 도담삼봉, 영월 한반도 지형_중부내륙 당일여행코스 중부내륙 당일 여행 중부내륙은 교통이 불편하다는 인식이 있어서 관광지로 한동안 소외되었던 지역이다. 지금은 고속도로를 포함

jenigo.tistory.com

2021.10.12 - [분류 전체보기] - 김천 직지사 _ 가는방법, 주변 볼거리, 꽃무릇 , 오유지족

 

김천 직지사 _ 가는방법, 주변 볼거리, 꽃무릇 , 오유지족

김천 직지사 _ 가는 방법, 주변 볼거리, 꽃무릇, 오유지족 경상북도 김천 황악산에 있는 직지사는 삼국시대 고구려 승려가 창건한 사찰이고 조계종 제 8교구 본사이다. 너무 거창하게 설명을 했

jeni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