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천 돌 할매, 부산 해동 용궁사, 합천 천불천탑_소원을 들어주는 곳

살다 보면 무언가를 꼭 이루었으면 하는 일이 있다. 간절히 빌면 이루어지는 말이 있지만 나의 소원을 들어주는 곳이 있다면 한 번쯤 가서 소원을 빌고 싶다.

 

이러한 우리의 마음을 알아주는 곳이 몇 곳이 있다. 그중에 영험하다고 소문나거나 한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고 하는 곳 3군데를 소개한다. 영천 돌 할매, 부산 해동 용궁사, 합천 천불천탑이 그곳이다.

영천 돌 할매영천돌할매
영천 돌 할매

영천 돌 할매

워낙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정성이 지극하면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진다고 하니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한 번쯤 들려보는 것도 좋다.

 

주소는 경상북도 영천시 북안면 관리이다. 영천 돌 할매는 전국적으로 유명해서 찾아오는 사람이 많아서 어쩔 때는 오랜 시간 동안 기다려야 한다.

 

돌 할매는 누구 개인의 소유가 아니고 마을에서 공동으로 관리하는 곳이다. 근처에 가짜 돌 할매도 많다고 하니 꼭 진짜 돌할매를 찾아가야 한다.

 

소원을 이루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그냥 돌 할매를 한번 들어 본다. 그러면 잘 들어진다. 물론 무게가 대략 10kg 정도라 가볍지는 않지만 잘 들어 올릴 수 있다.

 

그러고 내가 어디 사는 누구이고 소원이 무엇입니다 라고 말하고 다시 돌 할매를 들어 올릴 때 처음 들어 올릴 때 보다 무겁게 느껴지거나 잘 들리지 않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진실된 마음으로 간절하게 소원을 빌면 꼭 이루어진다고 한다. 영천 시골 마을에 돌 할매에게 소원을 빌려고 연간 10만 명 이상 온다고 하니 효과가 확실한 것 같다.

 

옛날 드라마 같은 것을 보면 할머니들이 소원하는 것이 있을 때 새벽에 정화수를 떠놓고 정성껏 비는 것처럼 간절한 마음은 하늘을 움직이게 한다.

부산 해동 용궁사

부산 해동 용궁사

기도하면 소원을 이루어 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포대화상에게 기도하면 득남을 한다는 이야기 때문에 아들을 낳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한다.

부산 해동 용궁사는 경치가 아주 뛰어나다. 바닷가에 있는 절이라 바다와 잘 어우러진 절경을 가지고 있다. 용궁사는 산속에 있는 일반 절과는 위치적으로 아주 다른 곳에 있다.

 

주소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이다. 주차장이 넓어서 차를 가지고 가도 무난하지만 사람들이 몰릴 때는 입구부터 주차장까지 시간이 무척 걸린다.

 

용궁사는 소원을 빌기도 하지만 관광을 하기에도 좋다. 특히 아침 해돋이도 유명하다고 한다. 용궁사 포대화상에게 득남을 원하는 기도가 있고

 

대웅전에서 진심을 담아서 기도를 하면 하나는 들어준다고 하니 소원이 있다면 한 번쯤 들려서 기도와 관광 두 가지 모두를 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용궁사의 한 가지 단점은 너무 상업적인 느낌이 드는 것이다. 절까지 가는 길에는 이런저런 장사를 하는 가게들이 많아서 조금 불편하기도 하다. 몇 가지 단점을 빼고 나면 전체적으로 만족한다.

합천 천불천탑

경남 합천 천불천탑

합천군 가회면 허굴산에 위치한다. 그래서 허굴산 천불천탑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전남 운주사 천불천탑과 더불어서 천탑으로 유명하다.

압도적인 크기의 돌로 쌓은 탑을 보면 경외감이 들기도 하는데 여기에 있는 모든 천탑들은 허굴산에서 수행을 하던 스님 혼자서 만들었다고 하니 더욱 놀랄 일이다.

 

앞서 소개한 두 곳은 주차장에 차를 대고 바로 갈 수 있지만 천불천탑은 많이 걸어야 한다. 주차하기도 힘들고 한참 걸어서 올라가면 항아리가 있는 약수터가 있다 물맛이 아주 좋다.

 

천불천탑에서 소원을 이루어 주는 곳은 용바위와 마애불 두 군데이다. 용바위에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특히 용바위에 동전을 붙여서 붙으면 재물운이 좋다고 한다.

 

가보면 바위에 반짝반짝 붙어 있는 동전을 볼 수 있다. 용바위 옆에 착한 사람만 보인다는 마애불이 있다. 마애불이라고 해서 불상을 찾는데 불상이 아니라 돌 안에 마애불 형상이 있는 것이다.

 

자세히 보아야 보인다. 거기에서 마음을 가다듬고 기도를 하면 한 가지는 이루어진다고 하니 용바위에서 돈 많이 벌게 해달라고 빌고 마애불에서 기도하면 된다.

 

보통 소원을 들어준다는 곳을 보면 여러개의 소원이 아니라 한가지만 들어 준다는 곳이 대부분이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 많은 걸 가지고 싶지만 모두를 가질 수 없다.

 

소원하는 한 가지를 간절하게 바란다면 꼭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모두들 소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2021.10.14 - [분류 전체보기] - 강릉 안반데기 // 멍에전망대, 은하수 시간, 가는길

 

강릉 안반데기 // 멍에전망대, 은하수 시간, 가는길

강릉 안반데기 // 멍에전망대, 은하수 시간, 가는 길 예전에는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출사 장소로 요즘은 차박의 성지중 하나인 강릉 안반데기는 대관령의 풍광과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장

jenigo.tistory.com

2021.10.12 - [분류 전체보기] - 김천 직지사 _ 가는방법, 주변 볼거리, 꽃무릇 , 오유지족

 

김천 직지사 _ 가는방법, 주변 볼거리, 꽃무릇 , 오유지족

김천 직지사 _ 가는 방법, 주변 볼거리, 꽃무릇, 오유지족 경상북도 김천 황악산에 있는 직지사는 삼국시대 고구려 승려가 창건한 사찰이고 조계종 제 8교구 본사이다. 너무 거창하게 설명을 했

jenigo.tistory.com

2021.10.15 - [분류 전체보기] -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춘천에 우리나라 유일의 레고랜드 테마파크가 오픈 예정이다. 세계에서 10번째로 오픈하는 레고랜드는 오픈 전부터 이런저런 말들이 많지만 2022년에 정식 오픈할 예정

jenigo.tistory.com

댓글